메뉴

닫기

알림마당

꿈을 여는 희망을 가꾸는 행복을 나누는 복지관

자유게시판

메뉴보기
home 알림마당 자유게시판

일상에서 문화를 즐기고픈 당신이 알아두면 좋을 2019년 하반기 달라지는 문화정책!

평생교육지원팀 | 2019-07-24 | 320

일상에서 문화를 즐기고픈 당신이 알아두면 좋을 2019년 하반기 달라지는 문화정책!

 

1.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이 확대됩니다!

저소득층 학생(5~18)이 더 많은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, 8만원을 지원하는 스포츠강좌이용권의 지원기간과 인원이 확대됩니다.

* 최소 지원기간 : 6개월 7개월

* 지원대상 : 4만명 5만명

 

2.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을 새롭게 지원합니다!

건강 유지를 위해 체육활동이 필수인 장애인을 대상으로, 스포츠강좌이용권이 신규로 도입됩니다. 12~23세 저소득장애인(기초생활보장수급가구, 차상위계층) 5,100명을 대상으로, 8만원 이내에서 6개월간 시범 지원합니다.

 

3. 관광안내업이 신설됩니다!

관광관련 사업을 꿈꾸셨다면 꼭 알아두세요! 개별여행객 맞춤형 관광안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관광안내업이 신설됩니다.

* 관광안내업 : 국내를 여행하는 내국인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관광안내를 제공하는 여행업

* 시행일 : 관광진흥법 시행령 개정령안 공포 3개월 후 (20194분기 예상)

 

4.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 소득공제 대상에 박물관·미술관 입장료가 추가됩니다!

총급여 7천만원 이하의 근로자라면 주목하세요! 기존 도서·공연비 소득공제에 이어 71일부터 박물관·미술관 입장료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.

* 공제율: 30%, 공제한도 : 도서 공연비, 박물관·미술관 입장료 포함 100만원

 

5. 문화자원의 실감콘텐츠 체험 기회가 늘어납니다!

요즘은 실감콘텐츠가 대세! 우리나라 주요 문화자원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실감콘텐츠가 제작되고, 공공문화시설 내에 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 조성됩니다.

* 국립중앙박물관, 국립광주박물관, 국립대구박물관, 국립청주박물관 4개소 (개관 201912월 예정)

 

6.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융자가 시행됩니다!

급히 생활자금이 필요해도 대출요건이나 자격요건 때문에 일반금융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던 예술인들에게 희소식! 소액생활자금, 주택 전·월세자금 등을 대출받을 수 있는 <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융자사업>을 시범 운영(6.24.)합니다.

* 신청방법

[온라인] 예술인생활안정자금 융자사업 누리집(www.artloan.kr)

[상담접수창구] 대학로예술극장 1, KEB하나은행(혜화동 지점)

 

출처 : 정책브리핑

첨부파일 | 첨부파일 없음

글쓰기 답글 삭제 수정 목록

| |
등록
※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.